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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A/S관련] 지티기어가 아닌 다른 구매처에서 구매를 해도 AS가 가능한가요?
Q지티기어가 아닌 다른 구매처에서 구매를 해도 AS가 가능한가요?
A

지티기어에서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및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신 제품만

지티기어 AS를 받으실 수 있으며, 직구 제품 및 다른 구매처에서 구매하신 제품은 지티기어 AS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품관련] 트러스트마스터 엑셀페달과, 클러치페달이 반대로 입력 됩니다.
Q트러스트마스터 엑셀페달과, 클러치페달이 반대로 입력 됩니다.
A

트러스트마스터 T3PA Pro 라는 페달이 리버스 모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트러스트마스터 제품군들 베이스 우측하단 혹은 좌측하단부에 모드버튼이 있으며,

이 모드 버튼을 2초간 꾹 눌러주시면 리버스모드 혹은 정방향모드로 페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점등이 일시 : 리버스모드 / 일시 : 정방향모드

이기 때문에 페달이 반대로 입력되고 있다면 확인하여, 모드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제품관련] CSP V2/V3(페달) 주의사항!
QCSP V2/V3(페달) 주의사항!
A



페달사용시 RJ12선과 USB선을 동시에 연결하고 사용시


하드웨어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동시연결을 피해서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드웨어에 큰 손상을 입을 시 상황에따라 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품관련] 파나텍 CSW는 PS4 게임에서도 호환이 되나요?
Q파나텍 CSW는 PS4 게임에서도 호환이 되나요?
A

파나텍의 PS4 에서 정식지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게임에서 파나텍 레이싱휠이 호환되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게임 홈페이지 Wheel Supported 등을 참고.) 


다른 방법으로 크로너스맥스를 사용하여 PS4에 인식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http://blog.naver.com/gtgearcokr/220849854935)

[제품관련] 유니버셜 허브와 유니버셜 허브 엑스박스원의 차이는 뭔가요?
Q유니버셜 허브와 유니버셜 허브 엑스박스원의 차이는 뭔가요?
A

차대세 콘솔기기인 XBOX ONE의 호환여부입니다.


그냥 유니버셜 허브이용시 XBOX ONE에서는 이용이 불가능 하며,


유니버셜 허브 엑스박스원 장착시 파나텍 제품을 XBOX ONE에서 호환 시킬 수 있습니다.

[배송관련] 제주도 및 산간지역 배송정책
Q제주도 및 산간지역 배송정책
A

상품의 무게에 따라 1500원~5000원의 추가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제품관련] 페달의 신호가 불량합니다.
Q페달의 신호가 불량합니다.
A

PC에 연결 후 클러치나 스로틀을 밟았더니 신호가 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1) PC 본체의 USB 포트에서 요구되는 전압을 제공하지 못하거나, 
2) 노트북의 경우 전원이 연결되지 않아 운영체제 상에서 전원관리를 하는 경우, 
3) 주변 환경에 따라서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CSW 세트의 경우 접지코드가 들어간 것이 없어 TV,
주변기기(버트키커 등)에 접지코드가 사용되어 전기적인 문제가 잘 처리되고 있는지 여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혹은 메인회로 불량일 경우로 판단이 되면 지티기어 A/S 정책에 따라 유상 혹은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A/S관련] A/S 신청 방법 A-Z 및 보내주실 주소
QA/S 신청 방법 A-Z 및 보내주실 주소
A

구매한 제품이 갑자기 말을 듣지 않으면 지티기어 1:1 문의게시판에 문의주신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며, 택배가 이용될 경우 한진택배을이용 반품택배를 신청해드리며

택배기사님이 방문하기전까지 포장을 미리 해주시면 됩니다.


지티기어 A/S 정책에 따라 처리를 해드립니다.


지티기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 451-3 한진 용인풍덕(대) 투비네트웍스글로벌



070-7152-4897

[배송관련] 제품 주문후 배송까지는 얼마나 걸리나요?
Q제품 주문후 배송까지는 얼마나 걸리나요?
A

지티기어는 대부분의 주문을 예약 주문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나텍 본사와 물량 부분이 확인된후, 결제를 완료후 부터,

고객분들로 부터 예약 주문 및 결제를 진행하게 되며,

이후 국내 반입 및 배송까지 많게는 두달여 짧게는 한달 가량 소요되게 됩니다.


이후 입고된 물량의 재고가 충분할 경우,

배송출고까지는 주문 및 결제후 업무일 기준 1~3일 정도가 소요되게 됩니다.


예약 주문의 경우는 공지사항을 수시로 참조하시어,

입고 예정물량을 먼저 확인하시고 주문 및 결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관련] 쉬프터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Q쉬프터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A

파나텍 휠은 쉬프터 설정을 최초 구매시 별도로 해주셔야 합니다.

공장 출하시 쉬프터 설정이 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쉬프터를 연결하셔도 정상작동되지 않는것이 정상입니다.


각 제품별 메뉴얼 혹은 메뉴얼 영상을 참고하셔서,

쉬프터 설정을 해주셔야 정상작동되게 됩니다.

[제품관련] 휠의 전원을 넣고 자동으로 센터에 위치하지 않습니다.
Q휠의 전원을 넣고 자동으로 센터에 위치하지 않습니다.
A

휠의 전원을 넣은 후 오토 캘리브레이션이후 휠의 센터에 위치하지 않습니다. 제품 불량인가요?


초기 전원을 넣은후 휠은 정확히 중앙에 위치 하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정상입니다.

플스모드, PC모드, 엑스박스 모드를 활성화 한 후에, 게임을 실행시키게 되면,

휠이 중앙을 바로 잡게 됩니다. 이때에도 휠 센터가 맞지 않을경우,

각 제품 메뉴얼에 따라 센터 재설정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공장출하시 센터설정이 되어있지 않아,

개봉이후 센터 설정을 개별적으로 진행하는것이 맞습니다.

[배송관련] 배송 운송장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Q배송 운송장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A

지티기어는 한진택배를 이용해서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택배회사의 사정상 운송장 번호의 업데이트가 다소 늦을 수 있으며,

배송 출고가 완료된 후에도 수시간, 혹은 하루 업데이트가 늦을 수 있는점,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품관련] 펌웨어 업데이트는 꼭 해야하나요?
Q펌웨어 업데이트는 꼭 해야하나요?
A

파나텍휠은 제품 특성상 지속적으로 새로운 버젼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버그나 오류수정을 위한 펌웨어 버젼이 아닌이상, 특별한 이유없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권장하지는 않고 있으며,

기타 펌웨어 업데이트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파나텍 공식 A/S 지원이 되지 않을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필요로 할시,

아래 링크를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 가이드를 정독하신후 진행하시기를 권고드립니다.


http://racingk.com/gear_qna/216254


마찬가지로 위 가이드를 참고로 진행하시더라도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파나텍(지티기어)에서는 A/S 지원이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충분한 숙지와 고려를 하신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파나텍 펌웨어는 파나텍사의 토마스 블로그를 통해 베타 버젼이 릴리즈 되고 있습니다. ( http://911wheel.com )

각 펌웨어의 버젼마다 주행 특성이 달라지게 되므로, 현재 버젼의 펌에서 만족하고 계시다면, 

굳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무리하게 진행하는것은 비추 드립니다. 아래 파나텍 지원팀의 공식 릴리즈 노트를 첨부합니다.


파나텍 펌웨어 업데이터 릴리즈 노트 


By updating the firmware you always risk the operability of your device so please

make an update only if you have serious issues and if the update was recommended

by the Fanatec support team. If the update was not performed properly you might

lose the warranty on the device.


펌웨어 업데이트로 인해 해당기기에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할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유저 스스로

그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전에 충분한 고려를 통해 업데이트에 대한 결정을 하길 바라며,

만약 심각한 오류나 문제점 또는 파나텍 지원 팀으로부터의 가이드가 있을 경우 진행을 권고합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경우 해당기기에 대한 워런티(유지보수의 권한)을 잃을 수 있습니다.

[A/S관련] 지티기어 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Q지티기어 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지티기어 A/S 정책


- 지티기어에서는 지티기어에서 판매된 Fanatec 모든 제품의 A/S를 지원합니다.

- 제품 하자 발생시 지티기어에 리포트를 하시면, 관련하여 Fanatec과의 컨택을 지원하여, 문제 해결을 지원하여 드립니다.

- 지티기어의 모든 A/S 방침은 파나텍 본사의 A/S 방침에 근거하게 되며, 파나텍과의 1차적 문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지원해 드립니다.

- 제품 하자로 판명될시, 구입일로부터 7일 이전까지는 새제품으로의 교환을 원칙으로 하며, 7일 이후에는 리퍼품으로 교환을 해드립니다.

- 제품 하자로 판명될시, 지티기어 및 Fanatec에서 모든 배송비를 책임집니다.

- 단, 독일 Fanatec 본사와 이루어지는 업무이므로, 국내 A/S 보다는 느릴 수 있다는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 파나텍 제품의 무상 A/S 기간은, 제품 구입일로부터 1년 이며, 이후에는 유상 A/S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지티기어를 통해 판매되는 파나텍 제품 외 제품들도 위와 동일한 A/S 정책을 통해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가 제품의 경우 지티기어 선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Fanatec 본사 협의 시간, 교체, 및 필요 부품 수급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엘리트 및 CSW 시리즈 해당)



교환 이 가능한 경우 (지티기어에서 취급되는 제품은 고가의 해외 직수입품으로 구매후 반품이 불가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상품을 배송 받았을 때 상품이 손상되어 있거나 훼손된 경우 (구입 7일 이내)

- 구입한 제품의 제품안내와 배송된 제품이 전혀 다른 경우 (구입 7일 이내)

- 구입한 제품이 불량인 경우

-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및 교환은 불가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 구입 고객님의 책임있는 사유 또는 과실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구입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제품에 하자가 없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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